HOME / 제품소개 / 방화재
 
 
 
화재로 인한 대형사고가 예상되는 빌딩, 호텔, 백화점, 아파트, 원자력, 수·화력, 열병합발전소, 화학공장 및 정유플랜트등의 각종 특수건물에서는 화재 확산방지용 방화재가 필수적입니다.
건축물에서 화재가 발생하면 건물내부의 각종 가연성 물질 연소로 인해 많은 유독성 가스를 발생시키며 화재가 확산 됩니다. 이 연소 확대는 연돌효과(Stack Effect) 때문에 각종 수직개구부인 계단, 엘리베이터, 설비배관, 공조덕트등을 통하여 급속하게 전층으로 확대됩니다.
그중 화재 확산의 주원인인 건물 내의 각종 CABLE TRAY, PIPE-LINE, DUCT, CURTAIN WALL JOINT등 관통부를 효과적으로 밀폐시켜서 화재로부터 보호하고 유독가스 및 화염을 차단하는 역할을 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건축물의 피난 방화구조 등에 관한 규칙 제14조(방화 구획의 설치 기준) 제2조 2항에 의거 하여 방화구획재의 시공을 규정 하고 있습니다. 또한 방화구획공사를 실시한 건물에 대해서는 화재 보험 요율의 차등제 경제적 효과도 있습니다.
폐사의 방화재 종류는 다양 합니다.
는 폐사에서 취급하는 방화재의 통칭입니다. 소재별 특성이 다양하므로 경제성과
시공의 편의성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각 용도에 맞는 자재를 선정하여 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 합니다.